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용인교육지원청,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2025 하반기 「용감한 家」 학부모 연수 운영

기사승인 2025.09.03  18:02:21

공유
default_news_ad2

- 학부모를 위한 청소년 학교폭력, 자살 및 자해 예방 교육으로 자녀와 소통 역량 함양

(용인교육지원청,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2025 하반기 「용감한 家」 학부모 연수 운영)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민)은 9월 3일과 4일 이틀간 대웅경영개발원 컨벤션센터에서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2025 하반기‘용감한 家’ 학부모 연수를 개최했다. 

‘용감한 家’는 용인 공감으로 하나 되는 가족을 의미하며, 학부모 대상 맞춤형 학교폭력 및 청소년 자살·자해 예방 교육을 통해 자녀들의 올바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연수에는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 400여 명이 참여했다. 3일에는 중·고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학교 상호존중 문화를 위한 보호자의 책임과 역할, ▲위기 청소년의 신호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방법을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4일에는 초등 학부모들이 ▲학교폭력 사례와 대응 방안, ▲교육활동 보호와 학생 인권의 균형에 대해 배우며 자녀 교육의 구체적 방향을 모색했다.

용인교육지원청은 지난해 연수 참여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실제 학교 현장에서 도움이 되는 사례 중심 강연으로 프로그램을 보완했다. 학부모들은 다양한 학교폭력 사례와 해결 방안을 공유하며, 자녀와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익히는 기회를 가졌다.

용인교육지원청 조영민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들이 자녀가 겪는 갈등을 이해하고, 학교와 협력해 상호 존중 문화를 정착시키길 바란다”며 “가정과 학교, 지역사회가 함께 건강한 청소년 성장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송예지 webmaster@kgnewstime.com

<저작권자 © 경기뉴스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