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정하용 의원, 용인시 지역화폐 가맹 확대 공로로 감사패 수여

기사승인 2025.09.01  17:18:33

공유
default_news_ad2

- 경기 지역화폐 가맹 승인 협조로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기여

정하용 의원, 용인시 지역화폐 가맹 확대 공로로 감사패 수여.(용인특례시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정하용 의원(국민의힘, 용인5)은 1일 용인특례시 기흥구 동백지구에 위치한 쥬네브 썬월드 관리단으로부터 지역화폐 가맹 승인과 적극적인 협조를 통해 지역상권 활성화와 주민 편의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

쥬네브 썬월드는 동백지구를 대표하는 쇼핑센터로, 분양(구분소유자) 형태의 소상공인 점포들이 입점해 있다. 그러나 ‘유통산업발전법’상 대규모점포로 분류되어 기존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관리지침’에 따라 가맹 등록이 제한되면서 불리한 환경에 놓여 있었다.

이에 정하용 의원은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제도 개선을 꾸준히 제기하며, 경제노동위원회 소관 부서인 경기도 경제실 지역금융과와 협력해 경기지역화폐 가맹 확대 방안을 모색해 왔다.

그 결과 지난 5월 30일 열린 「2025년 제2차 경기도 지역화폐 심의위원회」에서 ‘대규모점포 부분해제(쇼핑몰 확대)’ 안건이 가결됐고, 이어 6월 「2025년 제3차 심의위원회」에서 쥬네브 썬월드 해제 기준 심의가 최종 통과되었다. 이로써 쇼핑몰 내 점포들도 지역화폐 가맹 등록이 가능해져 매출 증대와 상권 회복의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쥬네브 썬월드 관리단 김주홍 회장은 “정하용 의원의 적극적인 노력 덕분에 상인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게 됐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정하용 의원은 “이번 제도 개선은 소상공인에게는 매출 회복의 기회, 주민들에게는 소비 편의성을 높이는 상생의 성과”라며, “앞으로도 현장의 작은 목소리까지 귀 기울여 실질적인 지원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송예지 webmaster@kgnewstime.com

<저작권자 © 경기뉴스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