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아빠육아 상식 겨루는‘골든벨 퀴즈대회’열려

기사승인 2018.11.05  13:44:52

공유
default_news_ad2

- 용인시, 3일 아빠 70명 참여해 퀴즈 풀며 육아실력 쌓아

 

용인시는 3일 시청 비전홀에서 아빠들의 육아상식을 겨루는 ‘도전! 아빠육아 골든벨’ 퀴즈대회를 개최했다.

용인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마련한 이날 행사에 영유아(0~5세) 자녀를 둔 아빠 70명이 참여해 그동안 쌓은 육아 지식을 바탕으로 퀴즈 대결을 펼쳤다.

이날 대회에선 육아상식, 육아 관련 신조어, 영유아들이 좋아하는 전래동화‧동요‧그림책 스토리 등 33문항이 제시됐다.

또 시범 문제풀이, 아기 춤실력 겨루기 등 각종 이벤트도 진행해 참여 가족에게도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대회 결과 6명의 아빠들이 ‘육아의 신’, ‘육아의 달인’, ‘육아의 고수’ 상을 받았고, 열띤 응원을 펼쳐 눈길을 끈 가족 5팀은 가족 응원상을 받았다.

이날 33문제 중 27문제를 맞춰 ‘육아의 신’이 된 유모(32세, 역북동)씨는 “네 식구가 모두 한마음으로 참석해 육아 골든벨을 울려서 너무 기쁘다 ”며 “보다 적극적으로 육아에 동참하는 능동적인 아빠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한 참가자는 “대회 준비를 위해 아이와 함께 전래동화를 여러 권 읽으며 좋은 추억도 만들었다”며 “상을 받지는 못했지만 육아에 노력하는 좋은 아빠가 된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백군기 용인시장도 이날 행사에 참여해 시정 관련 문제를 직접 출제하고 행운권 추첨에 나서는 등 아빠들을 격려했다.

백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아빠들이 퀴즈를 풀면서 육아 실력도 쌓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가족 모두가 행복한 돌봄체계를 갖춘 명품 보육도시 용인을 만들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뉴스타임 webmaster@kgnewstime.com

<저작권자 © 경기뉴스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