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용인 도현초, 「늘봄학교 공개의 날」 운영 경기도교육청 늘봄학교 부문 최초, 메타버스와 융합한 온·오프라인 전시

기사승인 2025.10.27  12:38:50

공유
default_news_ad2

- 공개의 날과 메타버스 전시를 결합한 하이브리드형 공개행사 운영

용인교육지원청 보도자료(용인 도현초, 「늘봄학교 공개의 날」 운영 경기도교육청 늘봄학교 부문 최초, 메타버스와 융합한 온·오프라인 전시)

용인 도현초등학교(교장 연승희)는 10월 27일부터 31일까지, 「늘봄학교 공개의 날」을 맞아 경기도교육청 늘봄학교 부문 최초로,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하이브리드형 공개행사를 열었다.

행사 기간 동안 학교 4층 로비홀에는 프로그램별 학생 작품, 활동 사진, 홍보자료가 전시됐으며, 각 전시물에 부착된 QR코드를 통해 유튜브 영상·학습자료·디지털 링크로 바로 연결된다. 학부모와 지역사회는 스마트기기로 학생들의 배움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학교가 자체 제작한 ‘늘봄학교 메타버스 전시관(ZEP)’은 온라인에서도 학생 활동을 관람할 수 있도록 해 주목을 받았다. 이는 ‘공개의 날 + 메타버스 전시 융합형 모델’의 첫 사례로, 공교육의 디지털 전환과 학교 홍보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

전시에는 저학년(책놀이, 창의수학, 놀이체육)과 고학년(로봇과학, 방송댄스, 마술교실, 바둑&체스) 중심 프로그램이 함께 구성돼 QR 연동 영상과 학생 소감을 통해 ‘늘봄학교의 하루’를 한눈에 볼 수 있었다. 한 학부모는 “메타버스로 학생 활동을 다시 볼 수 있어 신선하고, 시간 제약 없이 관람할 수 있어 만족스러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도현초등학교 연승희 교장은 “학생의 배움이 교실을 넘어 디지털 공간으로 확장되고 있다”며 “이번 공개의 날이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의 가치를 나누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도현초등학교는 ‘함께해서 더 행복한 도현초 늘봄학교’를 비전으로 돌봄·교육 통합 프로그램, 지역연계형 공유학교, AI 행정자동화 등 교육혁신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는 ‘교육과 돌봄의 통합, 학교와 디지털의 연결’을 실현한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송예지 webmaster@kgnewstime.com

<저작권자 © 경기뉴스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