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용인교육지원청,‘창의융합 로봇공학 챌린지’성료 하반기 용인미르아이 로봇 공유학교 운영 고도화

기사승인 2025.07.28  18:46:33

공유
default_news_ad2

- ‘창의융합 로봇공학 챌린지’ 및 ‘로봇 ONE-DAY CLASS’

용인교육지원청 보도자료(용인교육지원청, 창의융합 로봇공학 챌린지 성료 하반기 용인미르아이 로봇 공유학교 운영 고도화)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교육장 김희정)은 2025년 7월 26일(토) 경기공유학교 용인캠퍼스에서 『2025 용인미르아이 공유학교 창의융합 로봇공학 챌린지』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로봇과 인공지능이 만드는 창의 융합의 세계로”공유학교 프로그램의 마지막 일정으로, 공유학교 수업 활동을 디딤돌로 창의성과 융합역량을 갖춘 미래인재 양성을 목표로 마련됐다.

이날 개회식에는 용인교육지원청 정숙경 교육국장을 비롯하여 용인미르아이 로봇 공유학교 운영을 위해 5천만원을 공헌한 한국로봇산업협회 김진오 회장, 프로그램 운영 공헌에 이바지 하고 있는 사단법인 상상 김성애 이사장이 참여했다.

오전에는‘로봇공학자의 진로 이야기’라는 주제로 김진오 한국로봇산업협회 회장의 특강이 진행됐으며 이후 초등부, 중·고등부 로봇디자인 심사 및 로봇 경기가 하루 종일 펼쳐졌다. 창의융합 로봇공학 챌린지 참여 학생들은 협업 능력과 문제 해결 역량을 실전에서 발휘하였으며 수상팀에게는 트로피가 수여되어 참여 학생들은 높은 성취감을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같은 시각, 경기공유학교 용인캠퍼스 1층 목공실에서는 용인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로봇 ONE-DAY CLASS’가 운영됐다. 본 체험 프로그램은 접수 1시간 만에 100명 이상 신청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았으며, 로봇 세계 대회에 대한 소개 및 로봇 공유학교 맛보기 체험 활동으로 구성되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용인교육지원청 김희정 교육장은 “용인지역 학생과 학부모님의 열띤 참여는 로봇 공유학교가 지역 교육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고 있음을 보여준다”며, “앞으로도 용인교육지원청은 미래사회 변화에 적극 대응하는 창의융합교육 실현을 위해 로봇 공유학교 활성화에 주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하반기 로봇 공유학교 프로그램 안내 및 참가신청은 경기공유학교 온라인 시스템과 학교 가정통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하반기 운영되는 프로그램 참가자는 8월 19일부터 8월 29일까지 모집할 예정이다.

송예지 webmaster@kgnewstime.com

<저작권자 © 경기뉴스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