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용인시, '제4기 청년정책네트워크위원’ 모집

기사승인 2023.06.06  11:33:37

공유
default_news_ad2

- 젊은 층 체감정책 의제 발굴할 ‘대표 거버넌스 조직’…만18세부터 39세 100명 이내 선발

용인특례시가 오는 19일까지 청년과 관련된 정책을 수립하는 과정에 참여하는 ‘제4기 청년정책네트워크’ 활동가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용인시의 ‘청년정책네트워크’는 청년정책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구성됐다. 지난 2020년 출범 후 청년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지역 거버넌스 조직으로 성장했다.

모집 대상은 지역 내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만18세부터 39세의 청년 100명 이내다. 연령과 성별, 직업, 지역별로 다양한 청년을 모집해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에 반영한다. 지원 방법은 오는 19일까지 이메일(jinjun35@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위원 선정 결과는 오는 26일 개별통보한다.

위원으로 선정되면 킥오프 미팅 워크숍 이수 과정을 거쳐 향후 1년 6개월 동안 자율적으로 구성된 분과 구성원으로서 청년정책과 관련된 의제를 발굴해 제안하고 모니터링 활동을 하게 된다. 분과 모임 참여 시 소정의 활동비도 지급한다. 아울러 자원봉사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고 우수 활동자에게는 시장 표창을 수여한다.

신청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www.yongin.go.kr) 또는 용인시 청년LAB 홈페이지(www.yylab.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청년의 더 나은 삶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활동할 청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며 “청년정책의 주인공인 청년들이 다양한 의견을 내고 자신의 생각을 정책으로 실현하는 기회를 가져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뉴스타임 webmaster@kgnewstime.com

<저작권자 © 경기뉴스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