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리듬트레이닝으로 전인적 융합교육 도모
![]() |
용인교육지원청 보도자료(용인 구성초, 스포츠리듬트레이닝으로 문화예술체육 융합실현) |
구성초등학교(교장 정수근)는 4월부터 6월까지 구성초등학교 별관 5층 다목적실에서 ‘스포츠리듬트레이닝’을 통한 문화예술체육 학교자율과제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1~5학년을 대상으로 음악과 신체활동을 접목한 체육·예술 융합 수업으로, 학생들이 음악의 리듬에 맞춰 걷고 뛰며 자연스럽게 운동능력과 표현력, 집중력, 협동심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스포츠리듬트레이닝 전문 강사진과 함께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학년별 신체 발달을 고려한 수업을 맞춤형 콘텐츠로 제작하여 학생들의 흥미와 집중력을 높였다. 특히 리듬 트레이닝은 신체 협응력, 균형감각, 공간 인지력 향상뿐만 아니라 정서 안정과 창의력 증진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1학년 송주혜 학생은 “음악과 리듬에 맞추는 것이 처음에는 어려웠지만, 친구들과 함께 하니 어려운 것도 도전하고 싶고 재미있었어요. 수업이 기다려져요.”라며 수업시간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구성초등학교 정수근 교장은 “학생들이 쉽지 않은 동작들을 리듬에 맞춰 해내고 열심히 땀 흘리며 따라 하는 모습이 멋지고, 수업을 통해 건강하게 변화하는 모습이 보여서 큰 보람을 느낀다. 학생들이 잠재된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구성초등학교는 스포츠리듬트레이닝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신체적 성장과 정서적 발달을 전인적으로 이루어나가고 경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갈 방침이다.
송예지 webmaster@kgnewsti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