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용인교육지원청, 학교회계·공유재산 연수 통해 학교현장 지원 강화

기사승인 2025.09.04  19:25:30

공유
default_news_ad2

- 4일, 행정실장 및 업무담당자 대상 학교회계 및 공유재산 연수 통합 개최

용인교육지원청 보도자료(용인교육지원청, 학교회계·공유재산 연수 통해 학교현장 지원 강화)

용인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민)이 9월 4일, 청사 4층 대강당에서 ‘2025학년도 학교회계 재정집행 제고 연수 및 공유재산 담당자 역량강화 통합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는 같은 날 오전

‘공유재산’, 오후 ‘학교회계’로 나눠 진행됐다.
오전에 진행된 공유재산 연수는 ▲공유재산의 이해 ▲실무 안내 ▲K-에듀파인 기능 안내로 구성돼 실무자들의 업무 이해도를 높이고 체계적인 재산 관리를 지원했다. 특히 용인은 담장 밖 공유재산을 보유한 학교가 많아 담당자 인사이동 시 재산 파악이 어렵다는 점을 반영해 실무 역량 강화에 중점을 뒀다.

오후에는 학교회계 연수가 열려 관내 단설유·초·중·고·특수학교 행정실장 및 담당자가 참석했다. 연수는 ▲예·결산 개념 및 흐름 이해 ▲2025학년도 집행률 제고 방안 ▲사례별 업무 처리 방법 등 실무 중심으로 마련됐으며, 이월액·불용액 최소화 방안에 초점을 맞췄다.

용인교육지원청 조영민 교육장은 “학교회계 재정집행 제고 연수로 효율적이고 적극적인 예산 집행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촉진을 기대하며, 공유재산 관려 역시 적법하게 이루어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실무 중심의 연수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업무 담당자들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현장을 보다 안정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용인교육지원청은 향후 연수와 집행률 모니터링, 현장 컨설팅을 통해 학교회계 전문성과 신뢰도 제고를 이어갈 계획이다.

송예지 webmaster@kgnewstime.com

<저작권자 © 경기뉴스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