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용인 수지도서관, 시민 대상 시(詩) 공모...영상 제작해 전시

기사승인 2024.04.01  11:51:44

공유
default_news_ad2

- 지역작가와 협업으로 ‘시민에서 시인으로’ 진행… 오는 25일까지 공모

용인 수지도서관이 시민참여형 문화예술 프로그램 '시민에서 시인으로'를 운영한다. @용인시

용인특례시 수지도서관이 지역 미디어 아티스트 신영진과 협업해 시민 참여형 문화예술 프로그램 ‘시민에서 시인으로’를 운영한다.

수지도서관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오는 25일까지 시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도서관 1층 로비에 있는 응모지에 시를 작성한 후 응모함에 넣으면 되고 용인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한 작품 중 대작 1점은 20초 분량의 애니메이션 영상으로 제작해 수지도서관 미디어월과 롯데몰 수지점 미디어타워에 전시할 예정이다. 대작과 우수작 선정은 신영진 작가와 전문가 1명이 참여해 할 예정이다. 선정 결과는 30일 수지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발표한다.

수지도서관은 9월경 한 달 동안 우수작 5~7점의 인쇄물을 전시하고 참여작품을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도 전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수지도서관 홈페이지 ‘도서관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용인문화재단 공모사업에 선정돼 ‘모든예술31’(경기예술활동지원사업) 지원을 받는 이 프로그램은 살아가는 자신의 이야기를 표현하는 예술의 장을 마련하려는 신 작가의 기획으로 시작됐다. 신 작가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기술 매칭 사업에 선정돼 다양한 전시를 진행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자신의 이야기가 예술 작품으로 태어나는 경험을 하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다”라며 “관심 있는 많은 시민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뉴스타임 webmaster@kgnewstime.com

<저작권자 © 경기뉴스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