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용인시 ‘용인관광 줌in 서포터즈’ 공식활동 시작

기사승인 2024.03.21  20:10:22

공유
default_news_ad2

- 20일 시청에서 발대식…용인의 즐길거리와 먹거리, 관광정책 홍보 활동 기대

▲지난 20일 용인시청 컨벤션홀에서 '용인관광 줌in 서포터즈' 발대식이 열렸다. @용인시

용인특례시의 아름다운 관광명소와 먹거리, 즐길거리 등 다양한 관광 정보를 대중에게 알리는 서포터즈가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

지난 20일 시청 컨벤션홀에서는 ‘용인관광 줌in 서포터즈’ 발대식이 열렸다. 총 25명으로 구성된 서포터즈는 대학생과 시민, 사진전문가로 구성됐다. 이 가운데 올해 처음 운영하는 사진전문 서포터즈는 용인에 있는 관광자원과 명소를 사진으로 아름답게 담아내 홍보 효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포터즈는 관광과 관련된 정보를 직접 취재하고 원고를 작성해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홍보한다. 또 스마트관광도시 조성사업을 진행하는 시의 관광 정책을 홍보하고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한 아이디어를 제안‧접수할 수 있는 매개체 역할도 수행한다.

▲지난 20일 용인시청 컨벤션홀에서 열린 '용인관광 줌in 서포터즈' 발대식에서 이상일 시장이 조아용으로 장식된 필름카메라를 사용해보고 있다. @용인시

이상일 용인시장은 이날 발대식에 참석한 서포터즈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 시장은 “대한민국 반도체 산업 심장부인 용인의 첨단산업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관광자원이 어우러진다면 시민은 지금보다 더욱 윤택한 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며 “젊은 감각을 가진 서포터즈가 세심한 관찰력과 상상력을 바탕으로 용인의 먹거리와 즐길거리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준다면 용인의 브랜드 가치는 한층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서포터즈 활동 중 용인특례시가 보완해야 할 점이나 시민의 생활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해 주기를 바란다”며 “서포터즈 활동 기간 동안 보여 줄 멋진 모습을 기대하고 응원하겠다”고 했다.

한편 서포터즈에게는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된다. 이 중 반기별로 우수한 실적을 거둔 서포터즈에게는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연말에는 우수한 활동을 펼친 서포터즈에게 표창도 수여한다.

 

이혁주 기자 tansol67@naver.com

<저작권자 © 경기뉴스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