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용인시 3개구 보건소, '세계모유수유 주간'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 준비

기사승인 2022.08.01  16:16:38

공유
default_news_ad2
▲용인시 3구 보건소가 세계모유수유 주간을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사진은 한 여성이 처인구보건소를 방문해 모유수유 실천 서약을 하는 모습 [사진=용인시]

용인시는 처인·기흥·수지 3개구 보건소에서 '세계모유수유 주간(매년 8월 1일~7일)을 맞아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처인구보건소는 신규 등록 임산부들을 대상으로 모유의 영양ㆍ면역ㆍ두뇌발달ㆍ정서적 측면 등 모유 수유의 장점을 알리고, 유축기 사용법을 교육한다. 출산 준비에 필요한 수유패드, 손수건, 화학성분이 들어가지 않은 임산부용 치약도 제공한다.

오는 11월까지 모유수유 전문가를 초빙해 모유수유에 대한 궁금점과 전문가의 조언을 듣는 '아기마중 출산 준비 교실'도 운영한다. 매월 1~5일 처인구보건소 홈페이지 보건교육신청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기흥구보건소에선 모자보건실 앞과 임산부 휴게실에 모유 수유의 장점, 방법 등을 담은 책자와 게시물을 전시한다. 원하는 임산부에겐 책도 대여해준다.

수지구보건소는 보건소를 방문한 임산부들을 대상으로 모유 수유의 장점 안내와 함께 모유 수유 실천을 위한 동영상을 공유하고, 출산 후에도 사용할 수 있는 온습도계 등 선물도 제공한다.

용인시 관계자는 “세계모유수유 주간을 맞이해 보건소에서 마련한 프로그램에 많은 예비 엄마들의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출산 전후 맞춤형 지원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혁주 기자 tansol67@naver.com

<저작권자 © 경기뉴스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