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용인 상현고 학생자치회가 주최“학생의 학생에 의한 학생을 위한 제6회 회화향기 예술제 ”거행

기사승인 2019.01.04  12:39:20

공유
default_news_ad2

- 학생회 자치역량 강화를 위한 특색 있고 창의적인 학교축제 문화 정착

용인 상현고(교장 송수현)는 2학기 기말고사 이후 학생들의 체험활동 중심의 교육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있으며, 특히 학생자치회가 창의적으로 주최하는 “제6회 상현 회화향기 예술제”를 28일에 개최했다.

이번 상현고의 예술제는 크게 각 부스별 동아리발표회 및 작품전시회, 자선기부 문화 확산을 위한 아나바다 장터를 운영하여 수익금 전액을 사회복지 시설인 성심원에 기증할 했다.

아울러, 상현회화향기 예술제 공연은 이미 치열한 예선을 거쳐 최종 16개 팀이 경연을 벌인다. 12월28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공연은 댄스와 노래, 사제동행 공연 등으로 편성되었으며, 내용면에서 다양성과 교육적 가치를 고려하여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일반적으로 학교축제는 격년제로 운영하는 학교가 많은데, 상현고는 학교생활의 매순간이 ‘삶의 의미와 가치를 부여하는 교육활동 시간’이라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매년 학교 예술제를 실시하고 있다.

상현고 예술제를 총 지휘감독을 맡은 김나연 학생회장은 “일반고의 교육과정 구성에 있어서 창의적체험활동과 학생활동중심 교육을 강조하는 학교의 교육방침과 전폭적인 지원에 힘입어서 학생들이 행복하고 즐거운 예술제가 되도록 노력했다.”고 말했다.

한편, 상현고는 2018년의 역동적인 교육활동을 통해 ‘더좋은 일반고 우수학교’로 선정되었을 뿐 아니라, 기업가 정신을 기르는 진로교육 프로그램인 ‘히어로 스쿨 운영’, 학생들의 호연지기를 기르는 ‘극기캠프’, 학교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인문학기행’을 새롭게 실시하여 학생 및 학부모로부터 적극적인 호응과 지지를 받았다.

경기뉴스타임 webmaster@kgnewstime.com

<저작권자 © 경기뉴스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