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용인시, 롯데프리미엄아울렛과 농산물 판로 확대 협약

기사승인 2023.05.28  13:30:43

공유
default_news_ad2

- 용인 농산물 ‧ 가공제품 판매 촉진 위해 온·오프라인 지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왼쪽)이 27일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과 용인시 농식품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용인시]

용인특례시가 27일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과 ‘용인시 농업인과 중소기업 판로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농산물과 가공제품의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공동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은 용인시 농산물기술센터가 26일부터 29일까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과 협력해 피노키오광장에서 ‘제1회 용인의 소반 푸드 페스티벌’을 진행하는 가운데 이뤄졌다.

협약식에는 이상일 용인시장과 김동섭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서에는 양 기관이 관내 농업인과 중소기업의 판로지원을 위해 유통망을 확대하고 다양한 마케팅 사업을 지원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에서 ‘용인의 소반 푸드 페스티벌’을 순차적으로 열고, 용인의 농업인들이 생산하는 농산물과 가공식품의 홍보 및 판매를 돕기 위해 온‧오프라인 차원에서 다양한 기획을 하기로 했다.

이번 페스티벌엔 시의 가공식품 공동브랜드인 ‘용인의 소반’ 참여 기업 13개사가 직접 생산한 농산물과 가공식품 등 99종을 기흥점 광장에서 전시ㆍ판매하고 있다. 시는 기흥점을 찾는 고객 등 소비자에게 ‘용인의 소반’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행사를 기획했다.

▲이상일 시장(오른쪽)이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에서 열리고 있는 '제1회 용인의 소반 푸드 페스티벌'을 방문해 관계자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용인시]

협약에 앞서 행사장을 찾은 이 시장은 '용인의 소반' 제품들을 일일이 살펴보면서 맛을 보고 시음을 한 다음 "제품들의 맛도 좋고, 병이나 브랜드 디자인, 포장도 좋다"면서 "구매하는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보이는 만큼 시와 농업기술센터가 더욱 더 적극적인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장은 협약서에 서명한 뒤 “용인의 훌륭한 농산물을 참신한 아이디어로 먹기 좋고 건강에도 좋게 상품화한 ‘용인의 소반’ 각종 제품들은 국내 소비자는 물론 일본ㆍ싱가폴 등 해외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이 용인 농업인들이 공들여 생산한 농산물과 가공제품의 판매를 도와주기로 한 데 대해 감사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혁주 기자 tansol67@naver.com

<저작권자 © 경기뉴스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