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용인시 “2023 올해의 책, 직접 골라주세요”

기사승인 2023.01.15  14:51:22

공유
default_news_ad2

- 오는 31일까지 온ㆍ오프 설문조사, 일반ㆍ아동도서 20권…참여 이벤트도

▲용인시가 올해의 책 선정을 위해 시민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용인특례시가 시민들과 함께 읽을 ‘올해의 책’ 선정을 위해 오는 31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설문조사를 한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지난 2009년부터 올해의 책을 선정해 시민들과 함께 읽고 다양한 독후활동을 하는 범시민 독서캠페인을 진행해왔다. 시는 지난해 말 진행한 이벤트를 통해 접수된 시민 추천을 비롯해 전국 공공도서관과 시 도서관 대출 인기도서 등에서 일반도서 20권과 아동도서 20권의 후보 도서를 선별했다.

설문조사는 관내 18곳 공공도서관과 용인시도서관 홈페이지(lib.yongin.go.kr)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설문조사 결과 시민들에게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일반도서 10권과 아동도서 10권을 2023 올해의 책으로 결정할 방침이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시민 가운데 100명을 추첨해 소정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투표 결과를 용인시 도서관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에 게시된 이벤트 글에 첨부하면 된다.

용인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선택한 올해의 책은 한 해 동안 각 도서관 자료실에 마련된 ‘올해의 책’ 코너를 통해 항상 만날 수 있으며 저자 강연과 독서모임 등 다양한 독서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며 “올해의 책 선정을 위한 설문조사에 시민들이 많이 참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용인시가 올해의 책 선정을 위해 시민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사진은 설문조사 후보로 선별된 20권의 일반도서
▲용인시가 올해의 책 선정을 위해 시민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사진은 설문조사 후보로 선별된 20권의 아동도서

이혁주 기자 tansol67@naver.com

<저작권자 © 경기뉴스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