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용인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취미개발 ‘요즘취미’

기사승인 2022.06.19  14:21:32

공유
default_news_ad2
▲신갈청소년문화의집이 지난 18일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요즘취미' 1회기 활동을 진행했다. [사진=신갈청소년문화의집]

신갈청소년문화의집이 지난 18일 관내 12~16세 청소년 20명이 참여한 취미개발 ‘요즘취미’ 1회기 활동으로 ‘IOT스마트램프 만들기’를 진행했다.

‘요즘취미’는 청소년들이 각자의 취미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기술을 체험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각 분야의 직업세계 트랜드를 이해해 진로탐색 및 여가활동에 기여하고자 연 2회 실시한다.

이번 1회기 활동은 사물인터넷(IOT), 코딩 등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창의·융합 기술의 원리와 구조를 실습, 체험했다. 또 사물인터넷의 각 하드웨어 기능을 배우고 회로도을 구성하며 나만의 IOT 스마트램프를 만들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A군은 “일상 생활에서 다양한 사물인터넷을 활용하고 있다는걸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B양은 “미래직업 세계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탐색함으로서 진로 설계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신갈청소년문화의집은 향후 취미개발 ‘요즘취미’ 2회기 활동으로 오는 7월 3D 프린팅 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관한 문의는 전화(031-328-9887) 또는 홈페이지(www.yiyf.or.kr/sgyouth) 참고하면 된다.

▲신갈청소년문화의집이 지난 18일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요즘취미' 1회기 활동을 진행했다. [사진=신갈청소년문화의집]

 

이혁주 기자 tansol67@naver.com

<저작권자 © 경기뉴스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